본문 바로가기

땡처리중고도서

[중고] 관심 - 삶을 재발견하는 최고의 법칙

 

책소개

주인공 빌은 개인적인 모든 것을 희생해 가며 일에만 매달리는 전형적인 워커홀릭 직장인이다. 그러다 새로 인수한 지사의 지사장으로 일하게 되고 중책을 맡게 되면서 밀린 일을 처리하고 성과를 올리기 위해 전보다 더 오랜 시간을 일해 보지만 좀처럼 처리할 일은 줄어들지 않고 쳇바퀴만 맴도는 상황에 빠진다. 그러면서 차츰 균형이 깨진 삶에 회의를 느끼고 지쳐간다.

그런 와중에 빌은 본사에서 파견된 '선생'을 만나게 되고 '루나 커피숍'에서 차 한잔을 하자는 선생의 제안을 받는다. 업무 중간에 차 한잔 마시는 것도 부담스러운 빌은 마지못해 선생을 따라나선다. 루나 커피숍에 들러 선생과 커피를 마시는 동안, 선생은 빌의 인생을 완전히 뒤바꿔놓을 세 가지 비결을 제시한다. 그 비결은 빌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었고 상황을 극적으로 개선시키게 된다.

선생은 빌이 자기 일에만 몰두하여 균형 감각을 잃었기 때문에 주위를 둘러볼 여유를 가지지 못했다고 지적한다. 그렇게 하면 주위 사람은 물론 자기 자신을 발전시킬 기회도 놓치게 된다고 역설한다. 빌은 선생의 가르침을 되새기며 하던 일을 멈추고(stop) 주위 사람들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look and listen) 여태 몰랐던 그들의 상황을 잘 파악하게 된다.

이런 변화는 조직 전체에 급속히 퍼져나가, 어느새 회사 분위기는 활기를 띠기 시작한다. 더욱 중요한 점은, 주위의 상황을 개선하고 불필요한 일을 없애 가정생활과 직장생활에 균형을 잡아가면서 빌 자신 또한 행복해졌다는 것이다. 세 가지 비결, Find It(발견하기), Change It(변화하기), Pass It On(전달하기)은 삶의 균형과 행복을 찾고 성공으로 이끄는 감동적인 지침이 될 것이다.

* 본 도서는 2009년 12월 31일자로 출판사명이 "대교베텔스만"에서 "대교북스캔"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일부 도서의 경우 기존 출판사명으로 배송될 수 있으나 내용상의 차이는 없다는 것을 안내 드리며 구매회원님의 이해를 바랍니다.

 

책속에서

 

 

빌은 소리 내어 웃었다. "하하, 선생님은 정말 재밌는 분이시네요. 전 말이죠, 일생을 통틀어 두 시간 동안의 점심시간을 가져본 적이 없어요! 아마 우리 그룹의 모든 사람도 마찬가지일 겁니다. 우리에겐 할 일이 너무 많거든요."
"바로 그게 문제예요. 멈추지 않고 더 많은 일을 할수록 일의 효율성은 점점 떨어집니다. 그래서 10분이면 끝날 일이 15분이 걸리고, 45분이면 끝날 회의가 한 시간 넘게 길어지는 거죠. 이렇게 모든 일을 처리하다 보면 퇴근시간이 점점 늦어집니다. 그만큼 오래 일해야 하죠. 그래서 결국 재충전하는 데 요긴하게 쓰였을 두 시간이 하루 동안 조금씩 허비되고 마는 거예요. 현대인들에게는 생각할 시간이 더 필요합니다. 고속도로에서 운전할 때를 생각해 보세요. 시속 140킬로미터로 달리며 서로 추월하려고 애쓰는 동안에는 많은 생각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그저 뒤처지지 않고 앞으로 달리는 데에만 온 신경을 쓰게 되니까요. -본문 중에서

오늘날, 감사의 말을 건넬 여유를 갖는 건 매우 중요합니다. 당신은 매일 주변 사람들에게 감사해야 해요. 이건 당신의 상황을 개선하는 또 하나의 방법이에요.
하루에 열한 시간이 넘도록 일만 하는 사람들은 업무에 관해 누군가에게 고마움을 느끼기가 쉽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그들이 잠시 일을 멈추고 주위를 둘러본다면 고마워해야 할 사람이 눈에 뛸 겁니다. 감사의 말을 건네는 것만으로도 상황은 훨씬 좋아질 수 있어요.-68쪽  

젠가 저명한 인류학자 마가렛 미드가 이런 말을 했죠.
'사려깊고 의자가 굳은 소수의 사람들이 세상을 바꿀 수 있다는 사실을 의심하지 말라.'맞는 말입니다. 첫 변화를 이끌어내는 건 바로 소수의 사람들이죠.-96쪽

빌, 바꿔야 하는 건 크고 중요한 하나의 문제가 아니라 사소해 보이는 수많은 문제들이에요. 개개인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작고 사소한 문제들은 하나하나 고쳐나갈 때, 상황은 조금씩 바뀔 겁니다.-96쪽 

 

관심만큼 사람을 변화시키고
관심만큼 사람을 감동시키는 건 없다!

항상 그런거 같아여...
누구나 다 좋아하죠...
사랑받는거.....
돈...(두말하면 잔소리져? ㅎㅎ)
비싼 선물....
근데도...

그보다 더 감동받을 수 있는건....
진심속의 관심아닐까여..

'아...내가 이사람한테..이런 관심받고 있구나....'
전 이런 느낌 받을때가 젤루 행복하던데여....
알듯 모를듯....^^
마음이 설레여오져*^^*

관심~~받고 관심 가집시다!!!
-책표지쪽

 

 

[중고] 관심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 척 마틴의 비즈니스 우화로서, 매일매일 고되고 단조로운 업무에서 벗어날 수 없던 어느 관리자 빌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일과 일상의 피곤과 불투명한 전망 속에서 번민하던 빌이 세 ...

www.aladin.co.kr

 

 

알라딘: 리필북

판매등급이란? 최근 6개월간의 판매 건수, 누적 판매 건수 그리고 구매만족도 점수를 기준으로 부여됩니다. 전문셀러는 알라딘에서 인증한 전문 판매자입니다. 파워셀러 > 골드셀러 > 실버셀러 > 새내기셀러 순서로 체결된 판매건수가 많습니다. 판매등급은 1일 1회 업데이트됩니다.

www.aladin.co.kr